본문 바로가기
성경적강해/1분묵상

죽으면 몸과 영혼은 어떻게 됩니까?

by 이서영 목사 2023. 2. 18.

죽으면 몸과 영혼은 어떻게 됩니까?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고전 15:51~52).

 

죽으면 차가운 땅에 묻힌다고 하거나 차가운 물에 뿌려진다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몸은 화장하고 나면 재만 남습니다. 매장해도 결국에는 모두 썩고 맙니다.

그렇다면 몸이 이렇게 사라지면 영혼은 어떻게 됩니까?

조상신이 되어 나타나거나 한을 품고 죽으면 떠돈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죽는 순간에 영혼은 중간천국인 낙원 아니면 중간지옥인 음부로 가기 때문입니다.

살아 있을 때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사람은 낙원에 가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음부에 가게 됩니다.

그런데 이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사라진 줄 알았던 몸이 모두 다시 되살아납니다.

화장하고 매장해서 사라져 버린 줄 알았는데 한 몸도 빠짐없이 다시 살아납니다.

마지막 날 나팔소리가 나면 모든 몸이 다시 살아납니다.

예수그리스도를 믿지 않은 사람은 음부에 있던 영혼과 합해져서 지옥에서 영원히 고통스럽게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살아 있을 때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사람은 최고로 거룩하고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으로 변화됩니다.

그리하여 낙원에 있던 영혼과 합해져서 천국에서 영원히 행복하게 살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 살아 있을 때 예수 그리스도를 꼭 믿어야 하겠습니다.

 

 

이서영 목사의 1분 묵상 유튜브: 죽으면 몸과 영혼은 어떻게 됩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