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장자료실/소장소개

[이서영 목사] 성령님이 임하시면 변화를 받게 됩니다

by 이서영 목사 2015. 7. 16.

 

성령님이 임하시면 변화를 받게 됩니다.

사랑합니다.

로고스성경연구소 소장 이서영 목사입니다.

제가 체험한 간증입니다.

 

 

저도 성령님께서 임하신 2000년 이전과 이후를 비교해보면 놀랍게 변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예수님을 잘 몰랐는데 이제는 예수님의 증인으로서 예수님께서 오직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것을 확실히 믿고 전파하고 가르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존재도 희미하게 알았으나 이제는 진정한 나의 아버지는 하나님 아버지임을 믿고 “아버지”라고 고백하면서 살게 되었습니다.

 

성경도 잘 모르던 제가 성령님께서 임하시자 진리를 깨닫게 되었고, 영적 분별력이 생겼고, “오직 하나님, 오직 성경, 오직 교회” 중심의 신앙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성경 말씀은 오류가 없으며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인 것을 분명하게 믿고 또한 성경 말씀은 진리이며 우리를 살리는 것임을 믿고 증거하고 가르치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성령님께서 크게 임하신 이후로 변화된 것입니다.

 

성령님이 임하시면 회개도 하게 됩니다. 성령님께서 말씀으로 비추어 주기 때문에 죄가 무엇인지 잘 알게 됩니다. 그러기에 실수는 할 수 있지만 즉각적으로 회개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없어도 성결한 삶을 살게 되고 깨끗하고 의로운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보는 앞에서가 아니라 생생하게 나를 바라보시고 나에 대해 모든 것을 훤히 아시고 바라보시는 하나님 앞에서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면 하나님께서 나를 세밀하게 아시기에 그만큼 속속들이 지키시고 돌보시고 계신다는 믿음으로 인해 힘든 가운데서도 기쁨으로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모든 것을 아시는 주님께 주님의 말씀에 따라 맡기고 의지하는 가운데 최선을 다하면서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성령님이 임하시면 또한 꿈을 꾸게 됩니다. 남은 인생을 값지게 보내게 됩니다. 사명감을 가지고 살게 됩니다. 비전을 품고 살기에 힘써 노력하고 열정을 다 바치게 됩니다. 또한 연약하여 기도를 잘 할 수 없을 때 방언 기도 등을 통해 기도할 수 있게 됩니다. 진심으로 감사하며 신앙 고백적 차원에서 찬양도 하게 되며 예배도 드리게 됩니다.

 

성령님이 임하시면 실제로 생생하게 살아계신 하나님을 느끼게 되고 천국도 마치 눈앞에 보는 것처럼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이 세상에 쌓아놓고 누리려고 하지 않고 진정 내가 영원히 살아야 할 곳은 천국임을 바라보고 이 세상에 사는 동안에는 주님과 주님의 나라와 백성을 위하여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성령님께서 임하시면 크고 작은 병든 몸도 때론 치료받기도 합니다. 마음도 생각도 말도 행동도 점점 고쳐지고 위로도 받게 됩니다. 홀로 사는 사람들의 아픔과 고통 속에 있는 사람들의 심정을 함께 아파하게 됩니다. 그들을 전인격적으로 도와주게 됩니다. 이 모든 것은 성령님께서 임하시면 일어나는 사건입니다.

 

부족한 제가 어떻게 이렇게 되었는지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생각하면 할수록 삼위일체의 하나님이신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님과 보혜사 성령님께 진심으로 깊이 감사드릴 뿐입니다. 이 부끄럽고 못난 저를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님을 통해 구원해주시고 이 귀하신 성령님을 부어주셔서 이 놀라운 은혜 속에 살아가게 하시고 주님의 종으로 사용하여 주시니 감개무량할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성령님은 우리의 신분이나 용모나 나이나 능력에 관계없이 임하십니다. 만약에 골라서 임했다면 다윗이 아니라 가장 용모와 키가 뛰어난 맏형인 엘리압에게 임했을 것입니다.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어서 우리가 보기에 흠모할 만한 아름다운 것이 없는 예수님께서도 성령님을 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저는 더 더욱 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성령님은 누구에게나 외형적인 모습과는 아무런 상관없이 임하십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부어주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