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장자료실/소장기도

의롭게 살게 하소서!

by 이서영 목사 2015. 7. 16.

의롭게 살게 하소서!

 

 

[시 37,92편; 잠 4,10,11장; 마 5장]

 

구원받은 성도로서 생각과 마음가짐과 말과 행실을 믿음으로 옳게 바르게 참되게 선하게 하여 의롭게 살지 못한 잘못과, 불의와 부정을 버리고 의롭게 살아서 가정과 교회와 조국에 진정한 구조조정을 하여서 다시 흥왕하게 하지 못하고 정치경제제도가 나빠서 쇠한다고 탓한 잘못과, 의로운 삶을 떳떳하게 빛 가운데 행하여서 밝게 살지 못하고 어둠 속에 살아온 잘못과, 의로움으로 땅을 차지하여 삶의 터전을 얻지 못하고 가정과 사업장과 직장에 설자리가 없어지게 된 잘못을 용서하여 주소서.

 

"내가 어려서부터 늙기까지 의인이 버림을 당하거나 그 자손이 걸식함을 보지 못하였도다. 의인이 땅을 차지함이여 거기 영영히 거하리로다. 의인은 종려나무같이 번성하며 레바논의 백향목같이 발육하리로다. 여호와의 집에 심겼음이여 우리 하나님의 궁정에서 흥왕하리로다.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이 청청하여 여호와의 정직하심을 나타내리로다. 의인은 길은 돋는 햇볕 같아서 점점 빛나서 원만한 광명에 이르거니와 악인의 길은 어둠 같아서 그가 거쳐 넘어져도 그것이 무엇인지 깨닫지 못하느니라."

 

"여호와께서 의인의 영혼은 주리지 않게 하시나 악인의 소욕은 물리치시느니라. 의인의 수고는 생명에 이르고 악인의 소득은 죄에 이르느니라. 의인의 소망은 즐거움을 이루어도 악인의 소망은 끊어지느니라. 의인의 입술은 기쁘게 할 것을 알거늘 악인의 입은 패역을 말하느니라. 의인은 환난에서 구원을 얻고 악인은 와서 그를 대신하느니라. 의인의 열매는 생명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

 

돋는 해와 푸른 잎사귀와 같이 가는 곳마다 환영과 존경을 받는 설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의롭게 살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참좋은제자들교회 이서영 목사)

 

 

출처 : 로고스성경연구소
글쓴이 : 이서영목사 원글보기
메모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