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적개관/성경개관PPT

골로새서 개관

by 이서영 목사 2024. 4. 9.

골로새서 개관

 

안녕하세요. 로고스성경연구소 소장 이서영 목사입니다. 이 글은 골로새서를 비밀의 관점에서 PPT로 정리한 것입니다.

 

●  PPT  파일

  PPT 원고

 

골로새서를 비밀의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골로새서는 비밀에 관한 것을 다루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추어졌던 하나님의 비밀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셨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으므로 골로새서를 어떻게 볼 것인가에 대한 하나의 관점을 제시해 본다면 비밀의 관점으로 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골로새서를 비밀의 관점에서 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골로새서에서 대표적인 구절을 선정한다면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비밀이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다고 한 126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골로새서는 하나님의 비밀이 무엇인가를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추어졌던 하나님의 비밀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셨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성도들에게 비밀을 나타내 주셨고 성도들은 삶 가운데서 비밀을 나타내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골로새서를 보면 이러한 흐름이 있으므로 이와 관련된 주제를 도출해 본다면 하나님의 비밀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로새서를 이해하기 쉽고 적용하기 쉽도록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맥을 잡아주기 위하여 하나의 관점을 제시해 본다면 비밀의 관점입니다.
골로새서는 하나님의 비밀을 다루고 있으므로 비밀의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골로새서는 감추어졌던 하나님의 비밀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셨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하므로 제1부는 하나님께서 비밀이신 그리스도를 나타내심, 제2부는 성도들이 비밀이신 그리스도를 나타냄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골로새서를 보면 비밀에 관한 것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골로새서 1-2장을 전체적으로 본다면 하나님께서 비밀이신 그리스도를 나타내심의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감추어졌던 비밀을 성도들에게 나타내 주셨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골로새서 3-4장을 전체적으로 본다면 성도들이 비밀이신 그리스도를 나타냄의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성도들이 비밀을 삶 가운데서 나타내야 한다는 것을 밝혀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골로새서를 보면 하나님의 비밀이 무엇인가를 보여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비밀은 그리스도이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골로새서는 비밀을 매우 특별히 강조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하나님의 비밀이신 그리스도를 우리의 현실 삶 가운데서 나타내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골로새서를 어떻게 볼 것인가에 대한 하나의 관점을 제시해 본다면 비밀의 관점으로 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골로새서는 비밀을 다루고 있는데 감추어졌던 하나님의 비밀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셨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하므로 중요한 것은 비밀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골로새서는 하나님의 비밀이신 그리스도를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감추어졌던 비밀을 성도들에게 나타내 주시고 성도들은 비밀을 삶 가운데 나타내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하므로 제1부는 하나님께서 비밀이신 그리스도를 나타내심, 제2부는 성도들이 비밀이신 그리스도를 나타냄으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하나님의 비밀이신 그리스도를 삶 가운데 나타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2024 로고스성경연구소 https://logosbibleinstitute.tistory.com/5642 소장 이서영 목사
 
 
 

'성경적개관 > 성경개관P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살로니가후서 개관  (0) 2024.04.16
데살로니가전서 개관  (0) 2024.04.13
전도서 개관  (0) 2024.04.09
로마서 개관  (0) 2024.03.26
마가복음 개관  (1) 2024.03.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