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적개관/성경개관PPT

데살로니가전서 개관

by 이서영 목사 2024. 4. 13.

데살로니가전서 개관

 

안녕하세요. 로고스성경연구소 소장 이서영 목사입니다. 이 글은 데살로니가전서를 강림의 관점에서 PPT로 정리한 것입니다.

 

●  PPT  파일

데살로니가전서 개관 (4대3).pptx
0.64MB

 

  PPT 원고

 

데살로니가전서를 강림의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는 강림에 관한 것을 다루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 예수께서 강림하신다는 것을 볼 수 있고 성도들이 강림하심을 어떻게 기다려야 하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으므로 데살로니가전서를 어떻게 볼 것인가에 대한 하나의 관점을 제시해 본다면 강림의 관점으로 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데살로니가전서를 강림의 관점에서 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에서 대표적인 구절을 선정한다면 부활시켜 주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장래의 노하심에서 우리를 건지시는 예수께서 하늘로부터 강림하실 것을 어떻게 기다리는지를 말한다고 한 11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그의 아들이 하늘로부터 강림하실 것을 너희가 어떻게 기다리는지를 말하니 이는 장래의 노하심에서 우리를 건지시는 예수시니라
 
 
데살로니가전서는 주 예수의 강림에 대한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우리를 건지시고 자기와 항상 함께 살게 해주시는 주 예수께서 강림하신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도들이 강림하심을 어떻게 기다려야 하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성도들이 거룩하게 흠 없이 보전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를 보면 이러한 흐름이 있으므로 이와 관련된 주제를 도출해 본다면 주 예수의 강림하심과 성도들의 거룩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를 이해하기 쉽고 적용하기 쉽도록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맥을 잡아주기 위하여 하나의 관점을 제시해 본다면 강림의 관점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는 주 예수의 강림을 다루고 있으므로 강림의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살로니가전서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우리를 건지시고 자기와 항상 함께 살게 해주시는 주 예수께서 강림하신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도들이 강림하심을 어떻게 기다려야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강림하실 때에 보여지는 성도들의 거룩한 모습과 강림하실 때까지 성도들이 거룩하게 살아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하므로 제1부는 주 예수의 강림하심과 성도들의 모습, 제2부는 주 예수께서 강림하실 때까지의 성도들의 삶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데살로니가전서를 보면 강림에 관한 것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1-3장을 전체적으로 본다면 주 예수의 강림하심과 성도들의 모습의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 예수께서 강림하신다는 것을 볼 수 있고 강림하실 때의 성도들에게 주어지는 모습에 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5장을 전체적으로 본다면 주 예수께서 강림하실 때까지의 성도들의 삶의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성도들이 주 예수께서 강림하실 때까지 깨어서 거룩한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을 밝혀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살로니가전서를 보면 주 예수의 강림하심에 대한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장래의 노하심에서 우리를 건지시고 자기와 항상 함께 살게 해주시는 주 예수께서 강림하신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도들이 강림하심을 어떻게 기다려야 하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성도들에게 주어지는 거룩한 모습과 성도들이 현실 속에서 거룩한 삶을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데살로니가전서는 강림을 매우 특별히 강조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주 예수의 강림하심을 믿는 가운데 거룩한 삶을 살아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를 어떻게 볼 것인가에 대한 하나의 관점을 제시해 본다면 강림의 관점으로 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는 강림을 다루고 있는데 주 예수께서 강림하신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도들이 강림하심을 어떻게 기다려야 하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하므로 중요한 것은 강림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데살로니가전서는 주 예수의 강림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우리를 건지시고 자기와 항상 함께 해주시는 주 예수께서 강림하신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 예수께서 강림하신다는 것과 강림하실 때의 성도들의 거룩한 모습과 강림하실 때까지 거룩한 삶을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하므로 제1부는 주 예수의 강림하심과 성도들의 모습, 제2부는 주 예수께서 강림하실 때까지의 성도들의 삶으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주 예수께서 강림하신다는 것을 믿고 감사드리고 소망하는 가운데 현실 속에서 보다 더 거룩한 삶을 살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2024 로고스성경연구소 https://logosbibleinstitute.tistory.com/5645 소장 이서영 목사
 
 
 

'성경적개관 > 성경개관P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살로니가후서 개관  (0) 2024.04.16
골로새서 개관  (0) 2024.04.09
전도서 개관  (0) 2024.04.09
로마서 개관  (0) 2024.03.26
마가복음 개관  (1) 2024.03.18

댓글